맥북에어_맥OS 1주일 사용기…

Screenshot_7_5_14__10_59_PM

>>맥OS 1주일 사용기…

Winodws 10년동안 접하다, 맥을 처음 사용을 하였는데 적응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사용하기가 편하네요. 가장 이상적인 것은 직관적인 운영체제 이죠. 누가 써도 편한 심플함…
맥OS를 다루기 이전에 누구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다루 었다면 맥OS 다루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사과끼리 친해서 동기화가 좋음)

P1010129

>>맥북에어

맥북에어로 뜻하지 않게 맥을 접하게 되었는데, 맥을 쓰면서 놀란거는 베터리입니다. 보통 노트북 사용할때
충전기를 항상 꽂고 사용해야 되서 그려러니 했는데, 맥북을 쓰면서 한번 충전하면 충전기 없이도 평균 10시간 이상은 가는 것입니다.
어딜가도 충전기를 가져갈 필요도 없고 한번 충전하면 하루 종일은 써서 가장 강점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관 디자인과 운영체제의 안정도가 높아 정말 노트북 다운 노트북 같습니다.

>>장점
처음부문에 언급한대로 사과끼리 친해서…예를들어 일반적인 PPT를 활용 할려면 추가적인 악세서리 물품이 필요합니다. 아마 발표 하시거나 사업발표 하시게 되시면 리모컨 이 필요하죠.. 근데 재밌는건 아이폰으로 맥용 키노트*(PPT)를 원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격 음악재생 또한 되구요. 일반적인 컴퓨터 원격이 아니라 앱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맥OS의 강점은 안정성 그리고 사과끼리 친함(?)

>>단점

엑티브 엑스… 언제쯤 없서질까요..

P1010134

>>윈도우용 노트북 / 맥용 맥북

윈도우용 노트북과 맥용 맥북 서로 다른 언어기반을 둔 OS를 노트북으로 활용하기에 어떤것 이 좋을까 하는 것은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폰을 활용 할 것인가 아니면 아이폰으로 활용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윈도우는 정말 만능입니다. 윈도우는 선택의 자유도가 높고 활용범위 또한 무긍무진하죠. 하지만 그에 따르는 관리능력이 필요합니다.정리정돈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여기서 맥은 정말 직관적이고 간단합니다. 누구나 처음에 몇번 조작 하면 익히지만 저희 나라 특성상 갈라파고스 신드롬이라고 하죠. 이러한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주력이라 여기서 노트북 선택도 달리 하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사용자의 욕구의 선택에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을 권유 하는 것보다 사용자 욕구상황에 맞는 노트북을 선택 하는것이 가장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부문에 장단점이 존재하기에…

This entry was posted in IT.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