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images
10월03일은 개천절입니다. 개천절은 쉬는 날이라고 생각 드시는 분들이 많지만, 개천절은 역사시간에 배웠던, 고조선 기원전 2333년 고조선의 건국일입니다. 고조선 건국에 있어서 개천절과 단군에 대해 위키 백과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천절
>>개천절
개천절(開天節)은 대한민국의 국경일의 하나로, 날짜는 10월 3일이다. 단군왕검이 고조선을 세운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하늘을 열었다는 ‘개천(開天)’이란 말은 환웅이 하늘에서 백두산의 신단수 아래로 내려온 것, 혹은 기원전 2333년에 단군이 고조선을 처음 건국한 것을 의미한다. 이 날에는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극기를 게양한다.

>>단군
단군(檀君 또는 壇君) 또는 단군왕검(檀君王儉)은 한민족의 신화적인 시조이자 고조선의 건국자로 대한민국 역사서에 등장하는 인물로, 대한민국은 그를 한민족의 조상으로 인정하고 있다.

한민족의 역사에서 시조로 추앙 받았으며 대종교 등의 종교에서는 신앙의 대상이기도 하다.환검(桓儉)이라고도 한다. 단군은 직책으로 보이며 왕검, 왕험(王儉)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국의 역사서중에 하나인 《삼국유사》, 《제왕운기》, 《세종실록》,《동국통감 외기》 등에 나오는 한민족의 으뜸가는 조상의 이름이다.

>>개천절 축하공연하는 단무도팀

>>출 처
위키백과 개천절

This entry was posted in 정보지식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