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의 금요일 이야기

서양 문화권의 부정적인 숫자 13 의미와 유래
13일의 금요일
오늘은 13일의 금요일입니다. 13일의 금요일은 영화로 널리 알려진 제이슨도 생각이 나고 성경의 유래도 떠오르는 섬뜩한 하루입니다. 동양 문화권에선 보통 숫자 4와 붉은 글씨로 부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서양문화권은 성경을 근거로 보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천둥치고 비오는 오늘 13일의 금요일로 느껴집니다.
13일의 금요일3
>>13일의 금요일 유래
13일의 금요일(Friday the 13th)은 13일인 금요일에 안 좋은 일이 생긴다고 생각되는 금요일을 말한다. 왜냐하면 13일의 금요일 날이 골고다 언덕에서 예수가 죽은 날이기 때문이다.
제이슨
>>13일의 금요일 –제이슨
“초대받은 이들은… 다 죽을 것이다” 라는 문구 이지만 명탐정 코난이 생각나는 문구입니다.
달빛이 아름답게 빛나는 크리스탈 호수 캠프장에는 한가지 전설이 있다. 20여 년 전 캠프 요원의 부주의로 한 아이가 익사한 후 그의 엄마가 아들의 복수를 위해 살인을 저지른 것. 그러나 유일한 생존자가 그녀를 살해 하였고, 이것을 지켜보는 한 아이가 있었다. 익사한 줄 알았던 아이 제이슨… 그날 이후 크리스탈 캠프장은 폐쇄되고 인적조차 드문 폐허가 되었다. 그러나 밤만 되면 호수를 배회하는 그림자가 목격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어느 날, 크리스탈 호수로 친구들과 신나게 주말을 즐기러 온 트렌트와 친구들. 근사한 차를 타고 별장에 도착한 들뜬 일행에게 뜻하지 않는 손님이 찾아온다. 6주전 실종된 여동생을 찾는 클레이를 만난 것. 주말 파티를 즐기려는 일행에게 왠지 낯선 방문자가 꺼림직하기만 하다. 그러나 클레이의 동생 역시 크리스탈 호수에서 캠핑 중 실종되었으며 전설로만 여기던 제이슨이 점점 가깝게 다가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출처
위키백과 – 13일의 금요일 유래
네이버 영화 –13일의 금요일

This entry was posted in 문화생활 and tagged , ,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